우리 역사를 긍정적으로 보고 현실을 적극적으로 타개해 나가는 개척정신을 기를 수 있다.
여론조사에서도 찬성 의견이 다수를 차지한다.단순히 의대 정원만 늘린다고 필수의료 의사 수 부족이나 지방의료 공백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지 않는다는 점도 유념해야 한다.
그러나 대한의사협회는 긴급 대표자 회의를 열고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총력 투쟁을 선언했다.집권세력다운 책임감을 갖고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의협은 현재 의대 정원만 유지해도 장기적으로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보다 의사 수가 많아진다는 주장을 펴지만 설득력이 부족하다.
저출산·고령화로 전체 인구가 감소하면 인구 1000명당 의사 수는 늘어나겠지만 노인 인구 증가로 인한 의료 서비스 수요도 급증할 수밖에 없다.그러면서 현재의 의료서비스 상황이나 미래 의료수요 추세를 보면 의대 정원 확대가 문제 해결의 대전제라는 것은 너무나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의료계는 기득권에만 연연하지 말고 정부와의 대화에 전향적으로 임하며 의대 정원 확대를 논의해야 한다.
여론조사업체인 넥스트리서치가 최근 매일경제신문 의뢰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71.국민의힘 한무경 의원실에 따르면 제주도 출력 제어 건수는 올해 8월까지 이미 141건을 넘어섰다.
마누라까지 다 바꿔야민심 수습할 마지막 기회다김건희.사업을 아예 접은 곳도 있었다.
에너지 믹스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라도 전기요금 정상화는 시급하다.외교도 안된다與 100% 활동중단론 돈다김영선 좀 해줘라 尹 녹취與.